오늘은 펀아트 미술 '곰이랑 친구해요' 놀이를 했어요. 편하게 놀 수 있게 미술복으로 갈아입고 오늘 우리가 예쁘게 꾸며줄 아기곰을 만나 보았어요. 아기곰이 작고 하얗고 귀여 웠어요. 잠시 아기곰에게 기다리라 말하고 음악으로 아기곰을 즐겁게 해 주었어요. "곰세마리" 가족 노래를 부르며 형님반은 물고기드럼, 동생반은 탬버린 ,제일 동생반 씨앗반은 마라카스 악기로 "곰세마리"연주 했어요. 아빠곰은 꽃잎반 악기가 연주하고 엄마곰은 잎새반 ,아기곰은 씨앗반 동생반이 연주하며 신나게 악기 놀이를 했어요.
곰돌이로 변신 준비!!
곰돌이 머리띠에 눈도 그리고 입도 그리며 행복한 곰돌이 , 화난 (앵그리) 곰돌이를 표현하고 머리띠에 스티커를 붙여 예쁘게 곰돌이 머리띠를 꾸며 보았어요.
곰돌이 모형을 탐색해보고 곰돌이 꾸미기를 해 보았어요. 오일 크레용으로 내가 좋아하는 색을 찾아 쓱쓱 줄긋기도 하고 알롤달록 색칠해 보았어요. "선생님 , 부드러워요" "미끌 미끌해요" " 잘 그려져요" 오일 크레용 느낌을 이야기 하며 그림 그리기에 몰입했어요. 선생님이 스펀지를 나누어 주며 "톡톡 두드려 볼까?" 라고 했어요. 스펀지를 두드리며 "색이 합쳐져요" "다른 색이 됐어요" "와!색이 섞이니까 예쁘다" 라고 이야기 하며 여러색이 섞이는 과정들을 관찰하고 탐구하며 놀이를 이어 갔어요. 크고 작은 별 스티커를 붙이며 곰돌이를 더욱 반짝이고 예쁘게 꾸며 보았어요.
곰돌이 꾸미기 놀이를 하면서 스스로 관찰하고 탐구하면서 새롭게 발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며 놀이에 즐겁게 참여 했어요. 곰이랑 친구가 되어 즐겁게 놀이한 하루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