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물감 테마 카페 체험하러 가는 날이에요. 아침 일찍 출발해야 해서 일찍 등원 부탁드렸는데 우리 페찌 부모님들 모두 제 시간에 등원시켜 주셔서 일정이 잘 시작 되었어요. 감사드립니다.~~😍
늘 어린이집 버스를 타고 가는 날은 우리 친구들에게 설레이는 날이에요.
"선생님 , 숲에가면 개미 많이 볼거에요" ㅎㅎ
노란 버스를 타고 가면 숲에 가는 날 이라고 생각하는 친구들에게 숲나들이는 다음에 가고 오늘은 물감 놀이 하러 가는 날이라고 이야기 하고 테마카페로 출발!!!
물감테마 카페에 도착해서 미술복부터 입었어요. 미술 놀이 선생님이 놀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하시는 걸 잘 듣고 놀이를 시작했어요.물감을 짜 보고 붓으로 벽에다 물감을 칠 해 보았어요.
커다란토끼, 작은토끼, 커다란아이스크림,작은 아이스크림, 자동차에도 붓으로 예쁘게 물감을 칠 해 주었어요. 물감이 담긴 병을 쭉 짜서 물감물총놀이도 했어요. 몽글몽글 물감을 손에 가득 담아 손으로 유리벽에도 아이스크림, 자동차, 토끼에게도 물감을 몽글몽글 칠해 주었어요. 몽글몽글 물감은 꼭 구름 같았어요. 신나고 즐거운 물감놀이가 끝나고 토끼, 아이스크림,유리벽 자동차를 물로 쏴~~~ 깨끗이 씻어 주었어요.
다양한 물감을 탐색해 보고 물감놀이를 하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즐거움을 경험하고 창의성과 미적 감각을 발달시키며 정서적으로도 안정되고 다양한 욕구들을 충족시키는 즐거운 물감놀이 였어요.
물감놀이가 끝나고 카페 1층과 2층에 예쁘게 꾸며진 방에서 소꿉놀이도 하고 마당에가서 모래 놀이, 포크레인 자동차로 공사놀이도 하며 재미있게 놀았어요. 어린이집에서 준비해서 간 김밥도시락을 맛있게 먹으며 (열심히 신나게 놀아서인지 김밥이랑 가지고 간 과일을 정말 많이 먹었어요) 물감테마카페에서의 즐거운 하루를 마무리 했어요.